키워드 검색광고, 인터넷 광고대행사, 인터넷에 광고하기, 포털사이트에 광고하기
키워드 검색 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에만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광고주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만 광고를 보여주는 타겟화된 광고 기법입니다.
즉 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에만 노출되는 광고로서, 기존의 배너광고가 클릭률이 낮은 반면, 관심 있는 네티즌에게만 노출됨으로써 클릭률이 높고,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전문 포털사이트를 통한 마켓 선점효과, 다양한 활용성 등으로 인해 소액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키워드 검색 광고가 아닌 일반 사이트 등록만으로는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기가 어렵습니다.
검색엔진에서는 첫페이지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점과 쇼핑몰에서 검색엔진으로부터 유입된 고객의 비중이 가장 크다는 점을 감안하면 키워드 검색 광고는 필수 마케팅 트렌드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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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이미지는 키워드 검색광고 화면입니다.
많이들 검색하다가 보셧으리라 봅니다. 네이버나 네이트, 야후에서 검색을 하면 최상단의 스폰서 링크가 바로
오버추어 overture를 통하여 키워드 검색광고를 대행하였을 때 나타나는 광고입니다.
보통 유저들은 이 광고들을 클릭하게 됩니다. ^^
키워드 검색 광고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인터넷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고, 이용 시간도 늘어나고 있으며,
인터넷 이용자 중 대다수가 인터넷 검색을 정보 탐색의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키워드 광고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매체광고보다 특정 잠재 고객에 대한 접근이 용이한 온라인 광고의 특성에 가장 잘 부합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키워드 검색 광고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광고주들은 노출 횟수보다 클릭당 과금하는 종량제 방식인 CPC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2006년에는 전체 인터넷 광고 시장에서 검색 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이 55%로, 노출형 광고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해마다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광고는 배너광고 처럼 Push형태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스스로 원하는 정보를 찾는 능동적 고객들을 유입하는 Pull 방식으로 온라인 마케팅 형태입니다.
TV, 라디오, 인쇄물 등 기존의 광고매체는 고객에게 Push하는 방식인 반면,
키워드 검색 광고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을 때 비로소 전달되는 Pull방식입니다.
따라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며,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정보를 찾아 들어오기 때문에 구매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의 목적은 고객과의 접점 마련에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통해 방문한 고객은 광고주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잠재 고객입니다. 따라서 광고주는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알아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키워드 광고를 할 때에도 다양한 수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광고해야 하며, 고객의 자세한 행동을 분석하기 위해 로그분석을 하고, 사이트의 이벤트 및 상품구성이나 배치, 디자인 변경 등으로 고객의 반응을 살펴야 합니다. 결국 키워드 검색 광고를 통해서 광고주는 능동적인 잠재 고객을 받아들이고, 이들의 반응에 따라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칠 수 있어 궁극적인 매출 상승 효과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컨텐츠 분야에 진입한 오버추어overture 의 컨텐트매치 (Content Match™)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뉴스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컨텐츠를 조회할 때 해당 컨텐츠와 일치하거나 관련성이 높은 제품 또는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광고 기법입니다. 검색광고의 타겟팅과 배너광고의 노출도가 결합하여 상호 보완이 되므로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흥미가 생기시는 분들은 오버추어 코리아에 방문해보세요.
오버추어는 현재 한국과 미국을 비롯해 영국, 독일, 스페인 등 전세계 IT 주요국가에 진출한 오버추어는 100,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3년 야후!와 합병 이후 한국과 일본 이외의 국가에서는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 제공을 위해 야후! 서치 마케팅 (Yahoo! Search Marketing) 이란 브랜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에 있는 광고들도 이 오버추어 광고 대행사를 통해서 들어오는 것들도 있습니다.
인터넷 광고에 있어서 포털 사이트에 게재하고 유명 사이트나 언론사에 자사의 광고가 실리면 그만큼 유입도 늘고
이름이나 상품도 알릴 수 있으며, 또 그만큼 매출로도 이어지는것이 인터넷 광고입니다.
좀 더 알아보시고 광고를 진행하여 기업 발전에 큰 디딤돌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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