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는 꼬꼬면과 나가사끼 짬뽕, 신라면과 팔도 비빔면, 삼양라면, 너구리 이 6종류를 사다놓고 하나씩 먹고 있습니다.
각각 면발과 국물, 맛에 특색이 있고 조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모두 제각각인지라 딱히 어느 라면이 가장 맛있고 마음에 들고 정하기가 어렵더군요. 그래서 돌아가면서 이 6종류중 한가지씩 먹고 있습니다. ㅋㅋㅋ
이 라면 사진들 포스트를 Life Story 에 올릴까... 음식 맛집 카테고리에 올릴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뭐 사진만 주구장창 올리는것이니 여기 카테고리!! 너로 정했다~!!!
일단~ 저희 가족들이 먹고 있는 4가지의 라면들입니다. (삼양라면과 너구리는 현재 집에 재고가 없는 관계로...패스)
팔도 비빔면, 농심 신라면, 삼양 한그릇 나가사끼 짬뽕, 팔도 꼬꼬면 사진들이 나갑니다.
아... 근데 꼬꼬면은 출시된지도 좀 지났는데 구하기가 좀 힘드네요. 대형 마트에도 있을때 있고 없을때 있고 ㅠㅠ
당연히 동네 가게나 편의점에서는 더더욱 구하기가 힘듭니다. 버럭
아래 사진. 요즘 최고의 경쟁작인 나가사끼 짬뽕과 꼬꼬면!!!
어느게 더 맛있느냐 묻는다면 이건 마치...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하는 질문과 같은??
짜장면이 좋아? 짬뽕이 좋아? 이런것과도 일맥 상통합니다.
나가사끼 짬뽕 VS 꼬꼬면
꼬꼬면과 나가사끼 짬뽕 모두 희멀건 국물이고 얼큰함을 표방하지만 닭육수와 해물.. 이걸로 갈립니다.
물론 면발도 다르지만요. 개인적으로는 둘다 좋습니다. 딱히 이게 더 좋아~ 하는거 없이 공평하게 ㅇ_ㅇ
아래는 삼양 나가사끼 짬뽕 사진입니다. 요녀석도 처음 나왔을땐 구하기가 힘들었으나 요즘엔 동네 가게에서도 쉽게 구할 수가 있는 라면 제품입니다.
삼양 나가사끼 짬뽕
나가사끼 짬뽕의 원재료와 1봉지당 영양 성분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은 팔도 라면의 꼬꼬면 입니다.
이경규가 남자의 자격에서 조리해 상품화가 되었던 화제의 그 라면... 여전히 대전은 구하기 힘드네요 ㅠ_ㅠ
팔도 꼬꼬면
아래 사진은 한구야쿠르트 팔도 꼬꼬면의 원재료와 영양성분 입니다.
꼬꼬면 영양성분 및 나트륨
아래 사진은 꼬꼬면 조리법인데 표기되어 있는건 물 550ml 입니다.
헌데 얼마전 이경규가 주장했던 500ml 로 다시 수정했다고 하죠.
소비자들의 입맛이 500ml 에 더 맞으니 결국엔 한국야쿠르트(팔도)가 바꾼 사례가 되네요. 근데 뭐.. 거기서 거기입니다.
제가 무슨 물 50ml 차이로 맛이 확 바뀌는 절대 미각의 소유자도 아니고...
꼬꼬면 조리방법
아래 사진은 팔도 비빔면과 농신 신라면~~ 둘 다 특색이 있는 맛있는 라면입니다.
꼬꼬면과 나가사끼 짬뽕이 나오기전엔 이 두 종류와 삼양라면, 너구리를 많이 먹었습니다.
삼양라면은 다 떨어져서 사진이 없네요. 소녀시대야~ 삼양라면 사다줘~~~~ 그럼 너구리는 누구 시키지?
팔도 비빔면 VS 농심 신라면
아래는 팔도 비빔면의 원재료와 영양성분 입니다. 올 한해 여름은 이 팔도 비빔면 덕분에 시원하게 잘 났습니다.
더울때 면 끓이고 수돗물에 식혀서 그냥 사사삭 오이랑 열무김치랑 넣고 비벼먹으면~~ 으음~ ㅋㅋㅋ
팔도 비빔면 영양성분 및 원재료명, 원산지
아래는 신라면의 영양성분과 원재료 입니다.
신라면은 그냥 봉지에 들어있는 면과 스프만으로도 맛있는 본연의 신라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헌데 콩나물도 넣고, 당근, 양파, 김치, 햄 기타 등등을 넣고 끌여먹기엔 신라면이 제일 인듯 싶습니다.
각 재료들하고 조화가 잘 되거든요.
신라면 원재료명 및 원산지 표시
농심 신라면 영양성분, 나트륨 함량
꼬꼬면과 나가사끼 짬뽕, 신라면, 삼양라면, 팔도 비빔면, 너구리~ 이렇게 6종류를 주로 먹고 있습니다.
각각의 라면이 모두 특색이 다르고 맛도 다릅니다. 그리고 어떻게 끓여먹느냐 뭘 섞느냐에 따라서도 다양한 맛이 연출될 수 있지요. 그래서인지 딱히 뭐가 제일 맛있다!! 라고 단정은 못내리겠습니다. 그냥 다 좋습니다.
어떤 녀석은 라면 자체만으로도 맛있고, 신라면이나 삼양라면은 다른 재료랑 섞어서 끓여먹기 좋고요
뭐... 이 모든게 다 개인마다 전부 다 다른 취향이고 미각이니 여기까지~ ^^
조리된 사진이 없는것은... 음 끓여놓고 보면 딱히 맛있어보이지 않아서 패스 ㅠ_ㅠ
아오... 배고파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