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속도계 어플 - 타고있는 고속버스나 기차 속도가 궁금하다면? 아이폰 속도 측정 어플


아이폰 속도계 어플 - 타고있는 고속버스나 기차 속도가 궁금하다면? 아이폰 속도 측정 어플

아이폰 속도계 어플중 하나인 Awesome HUD - 어썸HUD 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이 아닙니다!!!
이 어플은 아이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속도 측정기 겸 HUD(Head Up Display) 기능이 지원되는 속도계 어플입니다.

요즘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어플중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는 어플들이 상당히 잘 나와 실제 네비게이션이 없어도 스마트폰만으로도 운전이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이 Awesome HUD - 어썸HUD 는 그러한 네비게이션 어플이 아니라 단순 현재 이동 차량의 속도를 측정해주고 표시를 해주며 아이폰으로 노래를 들으며 운전할때 노래 조정도 가능한 어플입니다. 네비게이션 기능이 없어 많이 복잡하지 않아 사용하기 편하며 HUD 모드도 지원이 되어 야간에 HUD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Awesome HUD - 어썸HUD iPhone APP


아래 사진은 Awesome HUD - 어썸HUD 어플을 처음 실행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상단 좌측은 현재 시간, 상단 중앙의 새싹 모양은 설정화면, 상단 우측의 위성 모양은 GPS 수신 여부를 나타내줍니다.
그 밑의 NW, N, NE, S 이런 표시는 진행 방향 나침반 표시입니다.
하단의 큰 숫자가 현재의 속도 계기판이고 그 옆으로 최고 속도, 평균 속도를 보여줍니다.


새싹 모양을 누르면 나타나는 Awesome HUD - 어썸HUD 속도 측정기 아이폰 어플 설정화면 입니다.
셋팅에 들어가게 되면 어플의 세부 설정, HUD 모드 ON/OFF, iPod 음악 듣기 모드가 있습니다.


아래는 Awesome HUD - 어썸HUD 의 세부 설정입니다. 상단에 테마와 커스터마이즈, 모어 앱스가 있는데 테마의 경우 기본 제공해주는 스킨 테마 2가지와 0.99달러짜리 스킨 4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 창을 선택하면 속도 측정 단위인 mph와 km/h 를 선택할 수 있고 화면에 나타낼 문자들의 색깔, 속도 측정할 것인지 거리를 측정할 것인지 여부, 시계와 나침반 기능 온오프, 그리고 자신이 지정해놓은 제한 속도를 정해놓고 제한 속도를 넘으면 알람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경고를 날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Awesome HUD - 어썸HUD 아이폰 속도계 어플 설정Awesome HUD - 어썸HUD 아이폰 속도계 어플 설정


아래 스크린샷은 아이폰에서 Awesome HUD - 어썸HUD 를 이용해 속도를 측정한 모습입니다.
화면 왼쪽 하단에 아이유 얼굴이 쬐끔 비치고 하단의 노래 콘트롤 버튼, 노래 제목 등이 나오는데 iPOD 모드를 사용했을때의 화면입니다. 노래들으며 운전할때 곡 선곡 및 다시 듣기등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시속 113Km/h 를 찍은 모습... 흠... 나침반의 SE는 남동쪽으로 내려가고 있다는 뜻이지요.


아래 스크린샷은 남쪽으로 시속 93km/h의 속도로 가고 있다는 표시


요기 아래 두개의 스샷은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모드일때 화면입니다.
이렇게 보면 완전 거꾸로 보이지만 차량 앞유리에 반사시켜서 보면 BMW에서나 볼 수 있는 HUD 모드!!!



아래는 실제 차량 대시보드위에 올려놓고 HUD 모드로 사용중인 Awesome HUD - 어썸HUD 아이폰 속도 측정기, 속도 측정 어플입니다.

HUD 모드로 사용중인 Awesome HUD 속도 측정기 어플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들이 사용해도 좋고~ 고속버스나 KTX 같은 기차를 타고 이동중일때의 속도가 궁금하신 분들도 사용해보면 좋습니다. GPS 신호를 수신받아 시간과 거리를 이용한 방식이므로 다른 네비게이션 어플과는 달리 데이터 소모는 거의 없습니다.

▶ 어썸HUD 속도 측정기 : https://itunes.apple.com/kr/app/awesome-hud-eosseomhud/id397445612?mt=8

아이폰 전용 어플이며 무료 설치이고 스킨 테마를 따로 추가시 0.99달러 결재됩니다~

이미지 맵

'IT Computer Utility/Mobile Cellular 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