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골세레머니.. 잘못되었다?


2002 월드컵, 2002년 한일 월드컵, 골세레머니, 골세레모니, 안정환, 안정환 골, 안정환 골 세레머니, 안정환 골세레머니, 안정환 골세레모니, 안정환 세레머니, 안정환 세레모니, 안정환골, 오노, 월드컵 응원

2002년 월드컵 안정환의 골 세레머니






















몇일전 미국과의 월드컵 경기때 기적같은 골을 넣은 안정환선수..
평소때 하던 골 세레모니와는 달리 스케이트 타든 듯한 세레모니를 보여줘서
온 국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같이 구경하던 사람들도 박수를 치며 일어나서 그 모습을 따라했었다.
그땐 골을 넣었다는 그 사실만으로도 신나서 따라했었지만... 잘 생각해보면...........
다른 느낌도 받을것이다.
지난 동계올림픽때 김동성이 오노의 반칙으로 금메달을 딴것에 대한 항의성 세레모니...
과연 그게 잘한것일까? 못한것일까?

우선... 조선일보 독자 게시판에 나온 의견들이다..
지금 그곳은 이 문제가지고 뒤죽박죽 열변을 토하고 감정싸움까지 하는곳이다..

-----여기부터는 수많은 글중에 개인의견입니다...---------

영국 BBC 스포츠 게시판에 ‘한국팀에 한마디 남겨라’ 코너에 안정환 골 세레머니를
'low Class’ 라고 조롱하였다고한다.
'Low Class’ 란 개고기나 잡아먹는 야만인이란 뜻이외다.
또 김동성건이 억울 하다 해도 이미 그건 지나간 과거이외다.  
과거에 집착하여 생떼를 쓰는 대표선수들과 그들에 손맞추는 국민들의 수준은 역시
한국은 아직 개고기 먹는 수준밖에

될수없음을 증거하오이다. 정말로 반성해야 할일이외다.

저도 김동성 선수땜에 너무 가슴 아팠었고 오노 나쁜 넘, 야비한 인간성 드러븐 넘, 수도 없이 욕한 사람이지만
그와 동시에 미국 사람들 보다는 사실은 우리 주최측에 더 화가 났습니다.
그때 그 상황에서 책임있는 사람들이 제대로 항의해서
정당한 권리를 행사했었다면 보통의 미국사람들은 아마 받아들였을 겁니다.
그러니 뒤에서 우리가 아무리 들끓어봤자 바보같은 짓이지요.
그런 상황에서 월드컵은 완전히 다른 문제인데 거기서 그런 골 세리머니를 한다는 것은 솔직히
스마트 하진 못했습니다. 종로에서 빰맞고 한강에 화풀이 하는 꼴이지요.  
그냥 골인 시킨 기쁨을 솔직히 표현하는 골 세리머니를 했더라면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었을텐데....
쩝...안타깝습니다.  

----------여기부터는 외국 언론에서 본 세레모니-----------

월드컵 대회에서 한국의 반미감정은 무엇을 향한 것인가? 그건 아마도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되는 것을 
미국이 고집스럽게 거부하는 데 대한 분노일 것이다.
그게 철강 관세일수도 있고 축구일 수도 있고 스케이트 경기에서의 오심일 수도 있다.
오노 해프닝에 대한 미국 감독 브루스 어리나의 반응을 보라.
"저게 무엇이지? 스노우보딩인가?"
이게 미국식 표현이다. 얼핏 으시대는 것 같기도 하고 무시하는 것 같기도 하고 또한 비웃는 것 같기도 하다.
                                   워싱턴포스트의 칼럼니스트 샐리 젠킨스

미국내의 한국의 마사지걸에 대해서 대대적으로 집중보도하고 나섰습니다. 공화당 의원까지 나섰지요. 
결국 대대적인 한국인 마사지걸들 조사에 나설 겁니다. 내 장담하는데 언론에 그렇게 크게 보도되었다면
아마 엄격한 인베스터게이션이 있을 겁니다.
                                    Fox News Channel

"OH~~~~~~ That's not kind"
                                    ESPN (경기 중계중 세레모니를 본 해설자)

머 이정도로만 해야지..... 더 파고들면 머리 부서지겠땁;;;;
여하튼 하나의 일을 가지고 보는 여러사람들의 관점이 참으로 다양하다는걸 알수 있겠다..
오노의 반칙과 미국의 오판으로 금메달 날린것은 분명 안좋은일이다.
그리고 안정환이 그걸 비꼬아 월드컵 골 세레모니로 비꼬았다는것은 우리나라의 자존심을 보여준것으로 충분하다....
하지만... 때가 잘못되었다고본다. 미국은 지금 테러위협때문에 나라 전체가 비상이고
우리나라의 미국 대사관도 경찰특공대로 연일 북새통이고
미국팀이 경기하는 경기장마다 군부대와 경찰이 지키고
연일 반미감정이 솟구쳐서 언론과 정부에서도 자제하라하고
김동성도 그 반미감정이 걱정되어 경기관람도 자제하고...

개인적인 생각으론 안정환이 나쁜짓했다는 것은 아니다.
그냥... 여기저기의 의견을 여기서 알려주고 싶은 생각;;
그래서 몇자 적어봤따!!!!!!!!!!!

코리아팀 파이팅~~~~~~~!!!!!!!!!!

이미지 맵

'Lif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